2011년 1월 18일 화요일

야마토전함앨범

무려 6년간의 제작기간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토록 웅장한건 저도 처음보네요.... 크기도 6.7M 나 된다고합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고요. 어느 일본분이 만드신것 같습니다.앨범형으로 보니 욱일승천기가 맨먼저뜨네요 ㅡ_ㅡ 죄송합니다.


펄럭이는 욱일승천기(일본군국주의 의 상징입니다.우리나라로선 불편한기억이지요.)입니다
군국주의를 홍보하려기 보다는 최대한 사실적으로 만드려고 욱일승천기를 만든거라고 생각됩니다.

국화문양과함께 야마토전함....

방한구석을 차지해버린 일본의 거대전함...... 야마토입니다.

거대한 저 함포들이 무서워 보이는군요;;

아;; 할말을 잃었습니다.


과연 세계최대전함답군요...

배 뒷부분에는 비행장(?)이 있군요.

저 수많은 함포들....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야마토 밑에 조그마한 초계정(경비용보트)따라다닙니다. 초계정이 아닐수도;;;


배앞에는 선원들이 모두 소집되어있네요... 그리고 저 수많은 함포들


커다란 굴뚝과 함교(제독이 지휘하고 항해도하는 장소 배의 뇌라할만큼 아주중요한장소입니다)
가 보이네요.

저 밑에 사람이 타고있는 포는 삼연장포인것 같네요(콜오브듀티5에서 봤습니다;;;)

교실인가요?? 꽤나 넓군요 아니면 창고이던가 말이죠.

제작자분의 얼굴이 아름답게(?) 모자이크처리되었네요.. ㅎㅎ

옆모습은 그만 보이시네요. 젊으신것같군요..

저 배에 집중공격당하면 바로 침몰할겁니다.

배의 측면입니다.



배의 함교입니다. 수많은 망원경이 눈에 띄입니다.

으음;; 야마토가 항공모함이었나:::

저 마당을 보니 창고같군요....

조회를 갖는 선원들의 모습;;

제독님 시점에서 바라본 선원들입니다.


수면위치에서 찍었내요... 함교만 보일뿐 으리으리합니다.

선원들도 꽤나 많군요..


선원들은 이렇게 외치겠지요. "덴노 헤이카 반자이"라고요 "천황 폐하 만세"라는 뜻 입니다.

찾아보니. 저위의 제독은 아마도 야마모토 이소로꾸 제독같습니다. 일본의 태평양전쟁에 참여한 지휘군중 한명이죠... 야마토가 바로 이사람의 기함(제독이 타는 배)이었대요.... 전쟁중 죽습니다. 1943년에 말이죠.

실제로 저 커다란 포 하나가 무려 50CM(레고포입니다.)나 된다고합니다.

한 선원이 위태위태하게 메달려 있습니다.

다시 봐도 멋집니다!!!!
야마토의 대한 설명입니다.(관심있으신 분들만...)
야마토는 72,800톤급 세계최대군함입니다. 제원은......
길이 263m, 너비 38.9m, 흘수선(배가 물에 잠기는 높이) 10.4m, 기준배수량 6만 3980톤, 최대속도 27노트, 항속거리 7200해리, 최고출력 15만2000마력, 승무원 약 2800명이며, 자매함으로는 무사시등이 있습니다. 1937년에 만들어졌습니다 (1941년에 취역)
야마토급은 1.36톤의 포탄을 발사할 수 있는 460mm (18.1 인치)의 함포를 탑재했구요..
안타깝게도 야마토는 전쟁중에 제실력을 못발휘하였습니다. 1944년 레이테만에서 미국항공모함과 구축함에 46cm 함포 104발을 포격해서 2척 격침시킨거와 오키나와해전(일본의 자살공격)뿐입니다.
그리고 알아본결과 배뒤에 있는 비행기들은 모두 함재기(각종 군함에 적재되는 군용항공기)를 뒤에 실었다는군요...함포도 많고. 방어력도 우수했지만,어뢰 공격이 약점이었다고합니다.
결국 야마토는 1945년 4월 7일,미군비행기 300대의 15개의 폭탄과 13개의 어뢰공격을 받아  3,300여명의 승무원과 함깨 동중국해 바다에 수장됩니다.(생존자는 270명)
그리고 지금 이순간에도 야마토는 동중국해에서 자고 있습니다.. ZZZZZ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꼭 올리고 싶어서 12시까지 기다렸다 올립니다. 출처는 브릭쉘프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